고등과학원 찾아오는 길
고등과학원에 오시는 경우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.

1) 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에서 하차:
청량리 경찰서 방향으로 나온 후 택시를 탈 경우 5분 거리에 있습니다.  버스를 탈 경우 1215번 버스를 타십시오.  4번째 정류장인 '과학원/홍릉초등학교' 앞에서 하차하면 맞은 편에 한국과학기술원(KAIST) 캠퍼스가 있습니다.  고등과학원은 한국과학기술원 캠퍼스 내 1호관입니다.

2) 지하철 1호선 회기역에서 하차:
경희대 방향으로 나온 후 택시를 탈 경우 5분 거리에 있습니다.  회기역에서 걸어올 경우 약 15분 정도 소요되며, 아래 지도를 참고하십시오.  역에서 경희대 방향으로 계속 걸어오면 두번째 사거리가 왼쪽으로 많이 꺽여 있습니다.  KFC를 오른편에 두고 길을 따라오면 약 300미터 지나 오른편에 한국과학기술원 캠퍼스가 있습니다.  고등과학원은 한국과학기술원 캠퍼스 내 1호관입니다. 

3) 지하철 6호선 고대역에서 하차:
고대앞 사거리 방향으로 나온 후 30m 정도 직진하면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. 그 곳에서 273번을 타고 한국국방연구원(KIDA) 다음 정류장인 '과학원/홍릉초등학교' 앞에서 하차하면 맞은 편에 한국과학기술원(KAIST) 캠퍼스가 있습니다.  고등과학원은 한국과학기술원 캠퍼스 내 1호관입니다.  고대역에서 도보로는 15분 정도 걸리고 택시를 탈 경우 5분 정도 걸립니다.

택시를 탈 경우 행선지를 고등과학원 대신 한국과학기술원(카이스트)라고 일러 주십시오.  고등과학원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.http://www.kias.re.kr/kr/local_info/map.jspshapeimage_2_link_0